강동구여성질환 / 갑상선암, 음식으로 예방해요

강동구 여성질환/갑상선암, 음식으로 예방합니다.

강동구 여성질환/갑상선암, 음식으로 예방합니다.

갑상선은 경부 아래에 위치한 내분비기관으로 인체 기관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갑상선에도 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포암, 미분화암, 유두암 등을 총칭하여 갑상선암이라고 부르고 진행이 느리고 예후가 좋은 쪽에 속하여 좋은 암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갑상선암은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고 더 조심해야 하는 질환입니다.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면 증상이 서서히 나타납니다.

1. 목 결절이 딱딱하게 닿거나 같은 림프절이 닿는다.2. 목 부분의 결절이 눈에 띄거나 요즘 갑자기 커진 것 같다. 3. 호흡에 어려움이 생기고 조금만 걸어도 숨이 차고 어지럽다. 4. 기침이 잦아지고 목소리에 변화가 생긴다.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갑상선암을 의심할 수 있으며 강동구 연세하와유외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그럼 갑상선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 것일까요?

아연 아연

아연은 갑상선 호르몬의 원활한 합성을 돕는 효소에 필요한 미네랄입니다. 주로 육류에서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 아연 권장량은 약 8.5mg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특히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분들이 아연 결핍을 보이는데요. 소고기 100g에는 아연이 약 2.6mg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 300g의 육류 섭취로 아연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요오드, 옥소양소갑상선 기능이 원활하게 작동하기 위해서는 요오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 요오드는 김이나 미역과 같은 해조류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미역과 김 섭취가 많기 때문에 요오드 결핍이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지만 간혹 저염식을 하는 분들에게 요오드 결핍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섭취량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강조우감초는 여러 한약재 중 체질에 맞지 않는 한약재로 독성을 푸는 데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 다만 섭취할 때는 날로 먹는 것보다 열을 가해 끓인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녹색 채소시금치나 양배추 같은 녹색 채소류에는 종양 발생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 섬유질이 풍부해 다양한 질환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갑상선암은 많은 사람들이 좋은 암이라고 부르는데 결론적으로는 암이기 때문에 치료 시기를 놓치면 증상 해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증상이 특별히 나타나지 않는 만큼 정기적인 갑상선 검진을 통해 사전에 확인하고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강동구 여성질환 연세하와유외과에서는 혈액검사, 초음파검사, 세침검사 등을 통해 내원하신 분들의 신속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잠실연세하와유외과의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562 4층잠실연세하와유외과의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562 4층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