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배우는 (Kim Sung-ryoung) 김성령 리즈입니다. 아마 한번쯤은 작품으로 보셨을 거예요. 나는 <상속자들>에서 본 기억이 선명해요! 중년인데 예쁘다고 생각했는데 사실 미스코리아 출신이었다는.. : 그럼 이제 김성령 전성기와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우&소속사&데뷔배우는 김성령(Kim Sung-ryoung), 출생은 서울특별시 1967년 2월 8일생으로 55세입니다. 소속사는 와이원엔터테인먼트, 데뷔는 1988년 제32회 미스코리아 대회진 출신으로 KBS ‘연예가중계’에서 했습니다.
가족관계 & 종교 김성령의 여동생은 SBS 전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선경입니다. 지난 2013년 방송에서 언니 김성령과 사이가 좋은 편이 아니라고 밝히며 친하게 지내고 싶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듬해 2014년 방송에서 그 후 언니 김성령과 함께 칸에 가서 화해했다는 사실을 알렸다고 합니다!
전 해양수산부 장관+전 부산광역시장 오거돈과 인척 관계로 오거돈이 출마한 2014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선거 유세를 돕기도 했다고 합니다. 김성령의 종교는 개신교, 이름(성령, 성경)만 봐도 집안이 독실한 기독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연예계 입문 미스코리아 대회는 당시 미용실 원장의 권유로 출전해 8위 안에는 들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대회 전날 출혈이 있을 정도로 크게 쓰러져서 대회 당일 리허설도 못하고 본선에 나갔다고 하는데… 그렇게 금방 진 당첨..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연예가중계’ MC를 맡아 연예계에 첫발을 내디뎠고 1991년 강우석 감독의 ‘누가 용 발톱을 보았는가’로 첫 스크린 데뷔를 했습니다. 이 작품으로 대종상 신인여우상, 백상예술대상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성공적으로 배우의 길을 걷게 됩니다.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연예가중계’ MC를 맡아 연예계에 첫발을 내디뎠고 1991년 강우석 감독의 ‘누가 용 발톱을 보았는가’로 첫 스크린 데뷔를 했습니다. 이 작품으로 대종상 신인여우상, 백상예술대상 신인연기상을 수상하며 성공적으로 배우의 길을 걷게 됩니다.
김성령 리즈와 이런 게 미스코리아라는 거죠?:)
김성령의 작품, 김성령은 영화/드라마/사극 등 장르를 불문하고 많은 작품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그 중 사극에서 맡은 역할을 들 수 있는데 왕과 비에서는 폐비 윤씨, 명성왕후에서는 미치코(일본인 스파이), 무인시대에서는 무비(이의방 애첩) 등이 있습니다. 2011년에는 하정우와 함께 출연한 영화 <의뢰인>이 있습니다.
중년 배우의 이미지 변신 이전에는 소탈하고 정감 넘치는 이미지였다면 2012년 SBS 드라마 ‘추적자 더 체이서’ 서지수 역을 맡은 이후 품위 있고 도시적인 여성으로 바뀌었습니다. 2012년에는 45세, 중년 배우에 걸맞은 연기만 해왔는데 이미지 변신 후 더 젊어졌다는 평입니다. 워낙 동안이라..
중년 배우로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은 김성령은 20대보다 아름다운 40대 여배우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https://youtu.be/bJXnvuIQ2Do
“차은상 엄마입니다.” 김성령, 박신혜 엄마로 등장@상속자들 9회 SBS 상속자들 The heirs 9회(Ep.9) 2013-11-06 김탄의 키스에 놀란 은상은 도망치고, 아직 가져가지 못한 은상의 전화에 탄이가 받는다. 영도는 은산의 전화에 김탄이 받으면 의심하고 옥상에서 내려오는 은산을 잡지만 차갑게 가버린다. 반면 마주한 탄과 영도는 치열…youtu.be
지난 2013년 <상속자들>에서 밉지 않은 김탄엄마 역을 맡아 눈길을 끌었고, 종영 후 몇 년이 지난 지금 학부모 회의에 참석하는 영상 조회수가 급상승했습니다.2015년에는 ‘여왕의 꽃’ 주연을 맡으며 당시 악녀보다는 로맨스 코미디처럼 밝은 역할을 하고 싶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2020년 서바이벌 예능 ‘나는 살아있다’에서 큰누나로 참여했는데 체력과는 별개로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리고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나와 부족한 요리 지식을 보여주는 등 천연기 넘치는 모습도 보여주었습니다.근황을 전하자면 2021년 11월 12일 채널 웨이브에서 방송 예정인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이 작품을 포함하여 앞으로도 더욱더 활약하시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