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아이폰13 프로를 구매해서 12미니에 사용하던 맥세이프 실리콘 케이스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맥세이프 케이스는 현재 가죽(가죽)과 실리콘 케이스 두 가지가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실리콘 케이스를 선호합니다.맥세이프의 가죽케이스는 맥세이프로 이염되는 이슈가 있고 심지어 ^^ 정품이 아닌 기성품의 다양한 케이스를 사용해 보았지만 솔직히 정품 실리콘 케이스의 질감과 맥세이프라는 기능은 따라주지 않는 것 같습니다.이번 아이폰13 프로용 애플 정품 맥세이프 실리콘 케이스는 클리어와 메리골드! 두 가지를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시작하기 전에 일단. MagSafe? 애플 맥세이프?
우선 맥 세이프는 Mac(애플 맥)이 아니라 Mag(자석)라는 의미입니다.사실 맥 세이프가 iPhone12부터 적용된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전문적으로 대한 의미보다는 사용하면서 편의점을 생각하고 정말 좋은 기술이라고 생각했는데.최근 애플의 맥북, 아이패드, 아이 폰 13프로에서 대하면서 맥 세이프는 이미 2006년에 맥북 계열 기기에 탑재된 단자이었군요.(웃음)단순한 플러그로 두거나 포기하는 형태가 아니라 자석을 이용해서 떼어 내거나 하는 구조에서 갑작스러운 이동이나 장치의 추락 또는 인위적인 걸림돌에 의해서 손상을 방지하고 플러그만 푹 빠지는 구조로 손상에서 예방 효과가 있는 기술입니다.웃음세대로 말하면 MagSafe( 제1세대/2006년)MagSafe2( 제2세대/2012년)MagSafe3( 제3세대/2021년)에서 최근 부활했습니다.올해 구입한 맥북 프로 13/16에는 적용되지 않고, 14/16형 맥 북 프로에 부활했습니다.아이 폰에서는 12부터 적용 아이패드 프로 애플 펜슬도 같다고 생각하시죠.결론은 최근 나온 기술이 아니라는 점!!좋네요。애플 순정의 맥 세이프 경우의 종류는?
케이스는 투명/실리콘/슬리브 이렇게 총 3종류인데요.이 중에서 저는 실리콘 케이스를 선호합니다.
아이폰 13 프로 맥세이프 실리콘 케이스/마리골드
사실 콘케이스를 좋아하는 이유는.1.외부의 감촉이 어떻게 보면 좀 까칠까칠하면서도 부드럽지만, 잘 흐르지 않아 그립감이 좋다!라고 표현할 정도의 촉감이 느껴집니다.
맥세이프케이스 내부 2.내부는 부드러운 극세사 마감처리로 휴대폰의 스크래치를 방지해줍니다.3.탈착이 용이하고 주기적인 청소시 분해장착이 용이하다는 점도 장점중의 장점입니다.4. 붙도록 부착되어 충전되는 맥세이프!! 이끌리도록 충전기가 장착된 마법같은 느낌의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무선충전의 장점이긴 하지만 맥세이프의 자력에 의한 충전은 적어도 충전 시 케이블 때문에 만지는 불편함은 없다는 점입니다.맥세이프 마그넷과 NFC 근접인식으로 케이스와 휴대폰이 결합하면 색상별로 화면에 표현된다는 점! 입니다.
우선 사악하지만 59,000원입니다 아이폰 세대별 라인업에 관계없이 미니/일반/프로/맥스 모두 실리콘 맥세이프는 59,000원, 가죽케이스는 75000원입니다.가죽 슬리브 케이스는 179,000원입니다.좀 사악하네요^^이중으로 이번 포스팅은 실리콘 케이스를 하려고 합니다. 맥세이프 실리콘 케이스 APPLE MagSafe Silicone Case
이 중 제가 구매한 케이스는 12미니 사용 시 생각만 했는데 이번에 구매하게 된 클리어 케이스와 메리골드 색상입니다.
모든 케이스는 색상별, 라인업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처음 12시에 제한적인 색상이 제공되었으나 올해 들어 다양하게 추가된 색상으로 다양한 선택이 가능했습니다.이번 13용 케이스도 노란색이 없어서 나중에 추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플 맥세이프 아이폰 13 프로 실리콘 케이스_ 메리골드
색상은 오렌지인데 왜 메리골드로 정했는지는 모르겠는데요. 컬러코드가 그런지는 나도 잘?????
제조국은 마데인 차이나입니다.
개봉 임박
선명한 오렌지 마리 골드 컬러입니다. 약간 파스텔톤이 함유된 오렌지!인거 같아요
특유의 카메라 요철이기 때문에 후면 렌즈의 가장자리 부분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각별히 신경을 쓴 느낌이 드네요.볼륨과 전원 버튼을 누르면 이중으로 닿는 느낌이 아닌 하나의 버튼과 같은 일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색깔은 왜이렇게 잘 골랐는지.. 그냥 이쁜색!! 입니다. 내부근접 NFC칩으로 결합시 케이스 색상 표현!케이스에 자석, 충전 코일, 그리고 NFC 근접 칩이 포함되어 있는데, 몇 가지 케이스를 사용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한 종류의 케이스를 사용할 때는 몰랐던 부분인데요. 매뉴얼 상에도 무슨 케이스에 NFC칩이 있지? 라는 생각도 잠시, 무심코 지나쳐 버렸습니다만. 케이스를 3개 구입해서 기분에 맞게 바꿔보면서 알게 되었습니다.바로 케이스를 색상별로 결합하시면 아이폰 화면에 나타나요!~ ㅎㅎ메리골드는 조금 진한 메리골드 컬러.메리골드는 조금 진한 메리골드 컬러.맥세이프 충전 시의 iPhone 화면MacSafe의 충전은 위와 같이 표현됩니다.일반 Qi충전시에는 배터리 이미지와 함께 톡톡!~ 소리만 나요.시계 방향으로 1. 선플라워 / 2. 일렉오렌지 / 3. 블랙 위에 이미지는 아이폰 12 실리콘 케이스 색상입니다. 카메라가 튀어나온 아이폰 13 프로는 어떨까요?시계 방향으로 1. 선플라워 / 2. 일렉오렌지 / 3. 블랙 위에 이미지는 아이폰 12 실리콘 케이스 색상입니다. 카메라가 튀어나온 아이폰 13 프로는 어떨까요?보호 커버를 부착하기 전에 단차를 표현한 사진입니다.케이스 엣지 부분이 좀 더 돌출돼 있기는 한데 평평한 테이블에 놓았을 때와 아래로 낙하할 때 그런데 낙하 지점이 콘크리트나 자갈밭일 때는 아무 의미가 없다는 점이거든요.에키덕션 3개는 좋은데, 쌩얼로 쓴다는 것은 제 핸드폰이 아닌 이상 성격상 어려울 뿐이에요. ㅠㅠ여러 금액에 비해 호불호가 갈리는 액세서리지만, 편리성과 그립감, 감촉, 마무리, 그리고 아기자기한 모션 제공을 생각하면 나름의 매력은 있는 아이폰 액세서리인 것 같습니다.렌즈 커버를 부착하여 찍은 단차입니다.업체별로 두께가 다르겠지만 단차보다는 커버 사용으로 시네마틱 심도 표현에 방해가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일단 씌웠으니 사용해보고 판단해야 할 것 같습니다.완성된 아이폰 13 프로!단점이라면 정말 너무 비싸다는 점! 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하지만 항상 설명하는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은 애플 액세서리 중 최고는 아이폰 맥세이프 실리콘 케이스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지금까지 내 돈으로 산 애플 정품 아이폰13 프로용 맥세이프 실리콘 케이스 메리골드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