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투자 귀재를 꿈꾸다’ 트기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책 리뷰에서 ‘비겁한 돈’이라는 책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투자 관련 책인 ‘비겁한 돈’을 통해 성공하는 투자자가 됩시다.
‘비겁한 돈’ 본 리뷰!
‘비겁한 돈’ 본 리뷰!
비겁한 돈 책의 저자는 코미디언으로 유명했던 황현희 저자입니다!예전에 개그콘서트에서 나왔던 그 개그맨 황현희입니다~ ‘알아보니 다 나온다’라는 유행어를 통해 많은 웃음을 준 개그맨입니다.
참고로 황현희 저자와 제갈현열 저자 공동저자의 책입니다!이 책은 평범한 사람도 특별한 노력 없이 지속적인 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기술한 책입니다. 사실 책의 저자 황현희 씨를 오랜만에 본 시기는 유튜브의 김창부 채널입니다.
제 기억 속의 황현희 씨는 개그맨인데, 재테크 채널 김창부 채널에 나와서 재테크 관련 이야기를 했죠!당시 상당히 충격적이었던 것은 개그맨 황현희씨가 재테크 책을 발간했다는 것과 함께 재테크 지식이 상당하다는 것이었죠그래서 이 책을 꼭 읽어야겠다고 다짐했고, 마침 도서관에서 그 책을 발견하고 바로 빌리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총 3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돈은 도구가 아니다, 목적이다’, ‘평범하게 부자가 되는 유일한 길, 비겁한 돈’, ‘투자와의 거리두기’, ‘나란 사람을 찾는다’ 이렇게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 책의 핵심은 투자를 쉬면서 기다린 가상승선기에 투자를 하라는 건데요.
‘쉬은 자에게만 허락되는 기회의 땅, 비겁한 돈’이라는 주제로 해당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투자 실력이 없어도 벌 수 있는 비겁한 돈은 상승 초기에 있다는 이야기인데요!투자를 쉬면서 때를 기다렸지만 가장 유리한 투자 지점에서 투자하면 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시장의 환호는 이미 초입기를 지나 상승기가 무르익을 때 들린다고 하죠~ 그래서 시간이 얼마가 걸리든 다음 상승장을 기다리고 쉬면서 길목을 지키고 있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투자 귀재를 꿈꾸다’ 투자 귀몽 역시 나만의 투자 지점을 찾아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원·달러 환율이 1200원 이상이 되는 시점부터 국내 주식에 투자를 하며 상승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재미있게 본 주제는 ‘자존심, 쉬면서 떠나지 않으려는 마법’이라는 것입니다!잔심이란 생각이나 마음을 가볍게 남겨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세상 모든 일을 자신의 경제적 상황과 연결시켜 생각하는 버릇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방송계라고 하면 어떤 연예인이 인기가 있다는 기사를 본 후에 그 연예인은 어느 회사 소속이고 그 회사의 주가는 어떻게 흘러가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로 아쉬움입니다!이렇게 적극적이기보다는 가볍게 투자와 연결해서 생각하는 습관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하는데요~ 누군가에게는 대수롭지 않은 일들이 누군가에게는 큰 투자 기회로 포착돼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과거 개그맨으로 유명했던 황현희 저자가 쓴 책 ‘비겁한 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비겁한 돈’이라는 책을 진심으로 추천합니다~ 우리 모두 책을 통해 재테크 지식을 쌓아 성공하는 투자자가 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