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세종에서 라이딩 해볼까요?

자전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계절은 큰 의미가 없을 수밖에 없습니다.사계절이 라이딩의 계절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시원하면 더 좋겠지만요. 과연 어느 계절을 놓을 수 있을까 싶습니다.

한국의 3대강 중 하나인 금강은 길이 401km에 달하는 견강입니다.금강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군산에서 대청댐까지 146km의 금강 자전거길은 라이더들에게 손꼽히는 라이딩 장소이기도 합니다.세종시 금강변 자전거길은 이 금강 자전거길 코스에 들어서 있습니다.※금강 자전거길 : 군산 금강하구둑~익산~논산~공주~세종~대전 대청댐

한국의 3대강 중 하나인 금강은 길이 401km에 달하는 견강입니다.금강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군산에서 대청댐까지 146km의 금강 자전거길은 라이더들에게 손꼽히는 라이딩 장소이기도 합니다.세종시 금강변 자전거길은 이 금강 자전거길 코스에 들어서 있습니다.※금강 자전거길 : 군산 금강하구둑~익산~논산~공주~세종~대전 대청댐

세종시의 잘 정비된 자전거도로 덕분에 세종시민들도 라이딩을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주말에는 특히 많은 라이딩족이 있는데 평일에도 라이더를 꾸준히 만날 수 있습니다.금강변에 흩어진 금계국 덕분인지 화요일을 즐기는 라이더도 꽤 많았습니다.

눈이 닿는 곳은 전부 노란색이에요.그 사이를 가르는 페달 소리가 경쾌해요.둘이서 또는 혼자 자전거를 달립니다.바람을 가르는 그 맛을 알면 이 세상의 중심이 자전거가 됩니다.

금강보행교 주변도 노란색으로 덮여 있습니다.요즘 라이딩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장 사랑스러운 취미활동이 됩니다.금강보행교 자전거길을 한 바퀴 돌면서 감상하는 금강과 세종시의 풍경도 멋지네요.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노란색을 피할 수 없는 계절입니다.3생활권을 배경으로 김계국이 흔들리는 아침입니다.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이런 아름다운 풍경을 세종시는 도심 한복판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정말 친환경 도시 세종특별자치시입니다.

넓고 안전한 자전거도로 덕분에 저 같은 애송이 라이더도 안심하고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곳이 세종시입니다.자전거는 걸어갈 수 있는 곳이면 다 갈 수 있지만 걷는 것보다는 훨씬 빠른 이동이 가능하고, 마음이 내키는 곳이면 어디든 멈춰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세종에 살지 않았다면 아마 자전거를 탈 생각을 하지 않았을 거예요.초보자도 전문가도 함께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세종시이기 때문입니다.이런 엄청난 경치를 도심에서 만나기는 쉽지 않죠?

파트너를 찾는 나비의 번뜩이는 비행도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여기서 매년 황오리를 만나고 있기 때문에 올해도 만날까 기대하고 있었는데요.아쉽게도 황오리는 아직 만나지 못했어요.어디서 이렇게 넓은 금계국화동산을 만날 수 있을까요?눈이 끝날 때까지 이어진 노란 물결이 정말 장관이죠?저 역시 발길이 떨어지지 않았습니다.금계국의 황금 물결을 가로질러 라이딩을 하는 기분은 정말 최고입니다.세종시 자전거길이 정말 예쁘지?친구 같은 두 분은 계속 이야기를 나누며 웃으시다가 또 한동안 나물도 캐면서 산책을 즐기고 계셨어요.덕분에 저는 이야기가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빨간색이 눈에 띄는 라이더의 힘찬 페달 소리가 지금도 들려오는 것 같네요.”짜르르, 짜르르” 가끔 들려오는 특이한 페달 소리가 뭔지 저는 정말 궁금해요.자전거를 즐기다 보면 혼자 타는 것이 더 자유로울 때가 있어요.저도 그래서 혼자 라이딩을 즐기는 걸 좋아해요.세종보 옆 언덕 풍경입니다.일주일 전보다는 꽃이 진 상태였지만 그래도 여전히 아름다움을 간직한 금계국입니다.순발력이 부족한 저는 대화를 나누며 라이딩을 하는 모습이 정말 부럽습니다.주말이 되면 단체로 라이딩을 하는 모습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라이딩부 활동도 좋을 것 같아요.노란 금계탕이 정말~ 많죠?김계국 사진을 많이 찍어서 고르기도 쉽지 않았어요.금계국화 위를 유영하고 있는 고래가 한 마리 보이나요?이렇게 하늘을 나는 고래도 만날 수 있는 금강변 자전거길입니다.아빠~아빠~라고 외치는 가족들의 라이딩 모습이 너무 예뻤어요.아빠를 따라가는 아이들의 모습이 정말 귀여웠습니다.세종은 자전거 타기에 정말 좋은 도시임이 분명해요.정말 끝없이 펼쳐진 노란 물결 속에서 헐떡일 정도입니다. 세종시는 정말 아름다운 도시죠?저는 아저씨를 보고 아저씨는 저를 보고 어쨌든 풍경은 최고입니다.가끔 인사를 하는 라이더들이 있어요.그러면 저도 기분이 좋아져요.아름다운 경치 속에서 마음도 아름다워지니까요.자전거 타기 정말 좋은 세종시예요.안전한 자전거 도로가 보장되어 있어 편하게 자전거를 즐길 수 있습니다.나는 대청댐, 조치원, 공주, 부강, 이 정도로 즐기고 있지만 인접한 더 많은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즐길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자전거 타기 정말 좋은 세종시예요.안전한 자전거 도로가 보장되어 있어 편하게 자전거를 즐길 수 있습니다.나는 대청댐, 조치원, 공주, 부강, 이 정도로 즐기고 있지만 인접한 더 많은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즐길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자전거 타기 정말 좋은 세종시예요.안전한 자전거 도로가 보장되어 있어 편하게 자전거를 즐길 수 있습니다.나는 대청댐, 조치원, 공주, 부강, 이 정도로 즐기고 있지만 인접한 더 많은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즐길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금강변자전거길 #자전거 타기 좋은 세종 #금강자전거길 #금계국 #세종보인증센터 #라이딩#금강변자전거길 #자전거 타기 좋은 세종 #금강자전거길 #금계국 #세종보인증센터 #라이딩#금강변자전거길 #자전거 타기 좋은 세종 #금강자전거길 #금계국 #세종보인증센터 #라이딩#금강변자전거길 #자전거 타기 좋은 세종 #금강자전거길 #금계국 #세종보인증센터 #라이딩#금강변자전거길 #자전거 타기 좋은 세종 #금강자전거길 #금계국 #세종보인증센터 #라이딩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