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디바이스 피코네오3링크 PICOneo 3LINK
제작 무렵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게임 ‘링핏 어드벤처’를 기억하십니까? 과거 피트니스류 게임과 달리 플래그, 스쿼트, 마운틴 클라이머 등 다양한 자세가 들어가 있어 본의 아니게(?) 꽤 운동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인기있는 VR기기로 한번쯤 OTT 시청이나 게임 외에 운동을 한 번 해보고 싶어졌어요. 오늘은 게임과 동영상 시청은 물론 운동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VR 디바이스 피코네오3 링크(PICOneo 3 LINK)를 소개합니다. 가상현실 장치 피코네오3링크 PICOneo 3LINK
예전에 사용하던 피코 제품입니다. 다만 이것은 스마트폰을 장착하여 사용하던 제품
요즘 워낙 대세다 보니 꽤 많은 VR 디바이스 업체들이 있는데, 실제로 PICO 제품은 과거에 한번 사용해보고, 그것도 스마트폰을 탈착하는 타입이라 그 성능을 가늠하기가 다소 어려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번 제품 ‘피코네오3링크’는 다릅니다. AP는 퀄컴 스냅드래곤 XR2 옥타코어, GPU는 퀄컴 아드레노 650을 사용해 타사 제품과 비교해도 스펙적으로 밀리지 않는 제품입니다.
VR 디바이스 디자인 대부분이 비슷해 보이는 느낌은 어느 제품이든 있을 텐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패키지를 개봉해보면 본체와 컨트롤러 자체도 상당히 유려하게 디자인됐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디자인보다는 착용감이 중요한 것이 VR 디바이스의 숙명이기 때문입니다. 장시간 하다 보면 손발보다도 목이나 어깨가 욱신거리는 무게나 착용감이 항상 발목을 잡는 부분입니다.다행히 피코네오3링크는 “균형 잡힌 앞뒤 무게에 흘러내리지 않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부담 없는 장기간 착용 가능하다”는 설명이 있지만 실제로 착용해 봐도 편하긴 합니다.
배터리 부분을 뒤로 이동시켜 무게 중심과 함께 외관 디자인을 개선했고, 무엇보다 후면에 있는 ‘핏 휠’ 덕분에 빠르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VR 디바이스를 착용하면 시야에 제한이 생기는데 이때 끈을 늘리거나 줄이는 것도 귀찮지만 휠을 돌려 조절하면 돼 편했습니다. 말 그대로 단단히 고정해주는 하드 헤드 스트랩과 함께 움직였을 때도 흔들림 없이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개인차로 일어날 수 있는 3단계 조절식 IPD(두 눈 사이의 거리)로 자신에게 맞는 환경에 맞출 수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봐야 알겠지만 4개의 카메라와 다양한 센서를 탑재해 머리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듀얼 컨트롤러, 손 및 제스처 추적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피코네오3 링크 PICO neo3 LINK 낮은지연시간, 무손실 화질의 고성능 PC VR 체험 가능 3664×1920 LCD 화면과 XR2 칩셋이 탑재되어 4K 화질 제공 90/120Hz의 높은 주사율, 98º 시야각으로 이질감과 어지럼증을 최소화하였으며, IMAX급 체험제공 DP케이블을 통해 PC와 연결하여 낮은 레이턴시와 무손실, 고화질로 최고 품질의 PC VR 실현
착용감과 함께 가장 중요한 요소인 화질 역시 가성비 탑급 제품답게 잘 골라놨습니다. 먼저 특징을 정리하면 위와 같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이라고 하면 90/120Hz의 주사율이 가장 눈에 띄거든요. 콘솔 게임 유저이긴 한데 마음대로 게이머라면 요즘 주사율도 많이 신경쓰지 않는 편?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꽤 있는 거죠? VR 게임을 하다 보면 현기증 나는 분들. 이러한 현기증, 그리고 시야각에 따른 이질감을 최소화하고 눈앞에서 와이드한 시각으로 OTT 동영상 감상, 게임 플레이 등 최적화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결론은 XR2 칩셋 탑재, 손실 없는 4K급 화질의 PC VR입니다.
인상적인 점이라면 DP 케이블도 증정하여 가성비 좋은 제품이 제공됩니다. 우선 그 자체가 2in1 기능으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이것이 세일즈 포인트입니다.약 16피트(5m) 길이의 DP 케이블을 사용하거나 미러링 기능을 활용하여 PC에 연결하여 6000개 이상의 STEAM VR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인상적인 점이라면 DP 케이블도 증정하여 가성비 좋은 제품이 제공됩니다. 우선 그 자체가 2in1 기능으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이것이 세일즈 포인트입니다.약 16피트(5m) 길이의 DP 케이블을 사용하거나 미러링 기능을 활용하여 PC에 연결하여 6000개 이상의 STEAM VR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제가 2in1이라고 했잖아요? 피코네오3링크는 자체 기기만으로도 스마트폰에 PICO VR 앱을 설치하고 PICO 스토어에서 100개 이상의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 겸 운동을 위해 올인원 스포츠 VR과 FPS 게임 종류를 하나 플레이했는데 생각보다 상당합니다. 물론 캐주얼한 게임이기 때문에 그 전설의 게임 <하프라이프: 앨릭스>에 디자인이나 재미에 비할 수는 없지만 일단 컨트롤하면서 뭔가 막히는 데도, 어지러움도 없고, 화면이 깨지는 현상도 없는 등 밸런스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제가 2in1이라고 했잖아요? 피코네오3링크는 자체 기기만으로도 스마트폰에 PICO VR 앱을 설치하고 PICO 스토어에서 100개 이상의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 겸 운동을 위해 올인원 스포츠 VR과 FPS 게임 종류를 하나 플레이했는데 생각보다 상당합니다. 물론 캐주얼한 게임이기 때문에 그 전설의 게임 <하프라이프: 앨릭스>에 디자인이나 재미에 비할 수는 없지만 일단 컨트롤하면서 뭔가 막히는 데도, 어지러움도 없고, 화면이 깨지는 현상도 없는 등 밸런스가 굉장히 좋았습니다.양궁이랑 농구 생각보다 어려워… 그래서 재미있다.너무 재미있지만, 재장전 방법을 몰라서, 도망치기 바빴던 게임과… 이렇게 보면 정말 볼품없지만 정말 재밌어요~ 정말 간단한 스포츠 게임이긴 하지만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확실히 어려워지고~ 그냥 컨트롤러로 플레이할 때보다 움직이면서 게임을 하다보니 캐주얼 게임인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시간이었습니다. 사실 오큘러스나 바이브 등 다른 제품에 비해 인지도가 높지는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사용해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너무 재미있지만, 재장전 방법을 몰라서, 도망치기 바빴던 게임과… 이렇게 보면 정말 볼품없지만 정말 재밌어요~ 정말 간단한 스포츠 게임이긴 하지만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확실히 어려워지고~ 그냥 컨트롤러로 플레이할 때보다 움직이면서 게임을 하다보니 캐주얼 게임인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한 시간이었습니다. 사실 오큘러스나 바이브 등 다른 제품에 비해 인지도가 높지는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사용해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근데 이렇게 보니까 좀 못생겼네 ㅋㅋㅋ솔직히 PS VR 초반에는 VR 게임을 하느라 해야 했던 고생이 너무 많았거든요. 좁은 시야각은 그렇다 치더라도 그 수많은 케이블을 사이에 두고 뽑아 정리해서 몇 번이나 플레이하지 않고 중고나라에 냈던 기억이 선명하거든요. 그러나 지금은 다시 한 번 구매를 생각해 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성비 좋은 그리고 PC 업그레이드가 필요 없고 디바이스 자체만으로도 VR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오늘 소개한 피코네오3 링크를 만나보세요.ㅣ피코네오3링크구매 #피코네오3링크 #VR #VR디바이스 #무선VR디바이스 #pico_neo3 #게임 #게임추천 #VR기기 #바이브 #오큘러스 #PICO네오3링크 #피코네오3프로링크 #피코네오3 #VR기기추천이 콘텐츠는 피코로부터 소정의 제작비와 함께 제품을 대여받아 제작하였습니다.이 콘텐츠는 피코로부터 소정의 제작비와 함께 제품을 대여받아 제작하였습니다.클릭해서 드라마 덕후 ‘아톰비트’와 팬하는 건 어때요?